• 최종편집 2024-04-19(금)
 
창원 ‘신화 더 플렉스시티’ 투시도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신규 지식산업센터 ‘신화 더 플렉스시티’가 10월 초 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23-6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신화 더 플렉스시티’는 지하 1층~지상 23층 연면적 9만 6,945㎡ 규모로 만들어진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지하 1층~지상 6층까지는 제조/물류 지식산업센터가, 지상 7~18층은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가, 지상 19~23층에는 원룸형 오피스텔이 배치돼 업무, 주거, 편의 등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시공은 ㈜포스코건설과 에이스건설㈜이 맡았다.

‘신화 더 플렉스시티’가 위치한 창원 국가산업단지는 올 3월 기준 2,866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고용인원만 약 12만명에 달한다. 

창원 국가산업단지가 스마트 선도산업단지로 선정돼 미래가치도 높다. 이번 프로젝트는 노후화된 창원산단에 ICT를 접목해 미래형 산단으로 탈바꿈 되는 사업으로 제조혁신 산단 구축, 근로자 친화공간 조성, 미래형 산단 구축 등 3대 핵심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오는 2022년까지 매년 2,000억원의 국비가 투입돼 800개의 '스마트 산단 상생형 스마트 공장'이 구축되며, 창원국가산단의 스마트화가 완성되면 청년일자리와 스마트 전문인력을 포함해 약 6,5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단지는 KTX 창원역이 반경 약 1.2㎞ 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남해고속도로 동마산 IC와 마산을 연결하는 팔용터널, 창원시를 가로지르는 창원대로 등의 도로망도 가까이에 있어 물류운송이 용이하다. 여기에 10여개가 넘는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직원들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주변으로 팔용근린공원, 등명산, 시화공원, 대상공원, 남산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스타필드 창원(예정), 팔용동 중심업무 및 상업지역 등도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사들의 원활한 업무환경을 위한 특화설계들도 눈에 띈다. 저층부에 제조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돼 있는 것을 감안해 지하 1층~지상 6층까지 5톤 탑차가 올라갈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최고 층고 6.3m, 천정고 최고 4.8m(일부호실제외)의 설계로 대형화물차가 쉽게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Door-to-Door 시스템을 적용하여 각 호실의 바로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상하역 작업이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전실 발코니 설계로 서비스 면적까지 갖추고 있어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일부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폭넓은 평면 구성에, 일부 호실은 업체가 원하는 만큼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형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근린생활시설은 업무 및 제조시설을 지원할 수 있는 업종이 유치될 예정이며, 상권활성화와 독립성 보장을 위해 전면배치 및 동선도 분리된다. 오피스텔은 원룸형태로 거주하거나 개인사업자 및 제조업체의 사무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다양한 부대 및 녹지시설도 조성된다. 우선 공용회의실과 휴게실이 마련되는 것을 비롯해 보육시설, 구내식당,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특히 1층 공개공지에는 선큰, 포켓정원, 커뮤니티스퀘어, 필로티정원 등의 공원화 공간이 조성되고, 휴게정원, 활력정원, 사색의정원, 하늘정원, 피트니스정원, 실외운동기구 등의 테마정원이 조성돼 입주사들이 휴식과 여가, 운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창원국가산단이 스마트선도산업단지로 탈바꿈 되고 있는 것에 발맞춰 퍼스널모빌리티 주차장, 커튼월 외관디자인 적용, 전기차급속충전시스템, 주차관제 및 유도시스템, LED조명기구 적용, 200만화소 이상급 CCTV 등 최첨단 시설들도 적용된다.

분양관계자는 “풍부한 교통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 편의시설 등을 고루 갖추고 있을 정도로 입지여건이 우수하고, 최첨단 시스템 및 다양한 부대시설들도 조성 예정에 기업활동을 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창원 국가산단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상징성도 높고, 창원국가산단이 첨단스마트 단지로 탈바꿈 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은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관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23-3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방문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태그

분양 포커스

전체댓글 0

  • 124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국가산단 ‘신화 더 플렉스시티’ 10월 초 본격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