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활발한 주택정비사업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부산시 남구 대연동에서 초품아·역세권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12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6동 1536-12번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49세대로 이중 조합원 분양물량을 제외한 144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 55세대, 74㎡ 87세대, 84㎡ 2세대이다. 전체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는 교육·교통·편의·녹지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연포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다.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 및 남천역 최대 입시학원가가 가까워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남구청) 역세권 아파트로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접한 수영로와 번영로 등의 도로망을 이용하여 부산시내외의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다.


부산 도시철도 6호선(오륙도선) 개통 예정에 따른 도심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국내 1호 무가선 저상 트램인 오륙도선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오륙도역을 잇는 노선으로 지난해 부산시 도시철도망계획에 포함됐다. 총 길이 5.15km로 2023년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이기대역(이기대 어귀 삼거리)까지의 1.9km 구간이 2023년 우선 개통할 예정이며, 이기대역에서 오륙도역간 3.25km도 추가 검토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부산남구청, 남구보건소, 남부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부산 문화회관과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 대표 대학가 상권인 경성대부경대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황령산, UN조각공원, 광안리해수욕장 등 주변 녹지 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특화 평면설계도 눈에 뛴다.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평면을 제공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 74㎡B, 84㎡B 타입의 경우 침실2와 침실3 공간을 통합형으로 선택해 보다 넓은 공간으로 확장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방 드레스룸 공간은 파우더장과 드레스룸으로 선택하거나 대형 드레스룸으로 선택 옵션이 가능하다. 59㎡의 드레스룸과 74㎡A의 주방 옆 팬트리 구성 등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실내 운동이 가능한 피트니스, 계절과 날씨에 영향 없이 이용 가능한 골프연습장, 편안한 공간에서 온 가족이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키즈&맘스카페, 쾌적한 공간에서 어린 자녀의 책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독서실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부산 남구 대연동 일대는 최근 활발한 주택정비 사업으로 신흥 주거타운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는 대연2재건축을 포함해 대연2재개발(사업완료), 대연3재개발(이주철거), 대연4재개발(사업완료), 대연7재개발(사업완료), 대연8재개발(조합설립인가) 등이 분양을 완료하였거나 사업 준비에 들어갔다. 이들 단지의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과 함께 약 1.3만여 세대 이상의 신흥 주거 벨트가 형성된다.


신흥 주거 벨트 조성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 가치, 구매 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년 4월부터 올해 10월까지 31 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활발한 주택정비 사업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남구 대연동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라며 “특히, 최근 3040세대 주택 수요자들에게 주거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 아파트에 역세권 입지인 만큼 예비 청약자들의 치열한 청약 경쟁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해당지역, 24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1일이며, 정당 계약은 12월 13일~15일 3일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52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및 감영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견본주택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초품아·역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