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투시도.

대한토지신탁이 경북 칠곡에 선보이는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가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경북 칠곡군 왜관읍 금산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 인근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150㎡ 총 352가구 규모다.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84㎡A 262가구, 84㎡B 88가구, 150㎡A 1가구, 150㎡B 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산지구는 총 면적 12만1642㎡에 20개 블록에 아파트와 주택 약 1100가구 규모로 조성 중으로 향후 칠곡의 신 주거타운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금산지구에 처음 분양되는 아파트인 만큼 시범단지 상징성도 갖췄다.

단지 앞에는 달오~금산간 도시계획도로(공사중)가 들어설 예정으로 왜관 중심지역에 위치한 왜관역, 왜관남·북부버스정류장, 칠곡군청 대구지방법원칠곡군법원 등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왜관역에는 ‘대구권 광역철도’ 사업이 진행 중으로 대구, 구미 등 인접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근로자 약 1만명이 근무하는 왜관일반산업단지가 자리해 빠르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현대자동차칠곡물류센터, 영남내륙물류기지, 칠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 등도 가까워 약 15만명에 달하는 근무자 배후수요를 품었다.

이밖에도 낙동강, 파산 등 산·천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고 각종 공원도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단지는 전 타입 4베이 이상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거실과 주방이 연결되는 LDK구조로 설계해 폭넓은 주거 공간을 갖췄다. 또한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전용면적 150㎡ 타입은 6베이 구조에 특화 테라스가 들어서서 공간감을 극대화 했다.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관심거리다. 공동현관 문열림, 조명·가스·환기 등을 통제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들어서며,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관리가 가능한 제어 시스템도 도입돼 관리비 부담을 줄여줄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 설비도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전 연령층을 고려해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한 키즈카페, 시니어센터, 보육시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칠곡 왜관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이번 분양을 오래도록 기다린 대기 수요가 많은데다, 우수한 상품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고 전매도 자유로운만큼 타 지역에서 투자 목적의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금산지구에 첫 분양되는 단지인데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고,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 문턱도 낮아 실수요·투자자 모두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칠곡군은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에 면적별 통장 예치금이 85㎡ 이하면 200만원 이상, 모든 면적은 500만원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 세대원도 모두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하다.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전용면적 84㎡ 기준 분양가가 2억원 후반 대부터 시작돼 합리적인 가격도 갖췄다.

 

청약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8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0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견본주택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의류건조기, 무선청소기 등의 경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청약자를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명품백, 명품지갑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칠곡 왜관읍 왜관리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63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 주거타운 금산지구에 들어서는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