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9(화)
 

조세일보

 ‘송도자이르네 디오션’ 조감도

 

부산 집값의 ‘핫라인 오션주거벨트에 들어서는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이 2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 부산시 서구 암남동 송도해수욕장 인근에 지하 6층, 지상 29층 높이에 4개동 규모로 총 227세가 건립된다. 주택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에서부터 공급 부족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대형 161㎡까지 다양한 타입의 평면 구성과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가 돋보인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은 수변 공간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주거 환경적 측면에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션라이프 프리미엄을 갖춘 최적의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해운대 마린시티, 수영 광안동, 남구 용호동, 북항재개발 등이 부산 주택가격 상승을 견인하면서, 워터프론트 여부 주거 선호도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송도 부산해안순환도로를 연결하는 중심축으로서 신흥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북항대교)-광안대교를 지날 경우 해운대가 2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이런 가운데 올해 입주한 송도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1368세대) 84타입은 올 5월에 8 2000만원에 거래되어 3.3 2277만원을 기록해 송도 워터프론트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 사업도 내년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예정하고 있어 단순 수산물 도매 시장을 넘어 전국적인 수산물 유통의 중심지로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높다.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주거지역 정비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충무대로 확장 사업’이 23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마을 진입도로 확장, 편의 시설 조성 등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인 새뜰마을 사업이 암남동 지역에 추진되고 있어서 단지 주변 주거 환경 역시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부산 도시철도 송도선(계획) 노선이 추진되고 있어 대중교통 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송도선은 부산 원도심과 서부산을 연결하는 핵심 도시철도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면전차(트램)로 추진되고 있어서 개통 시 대중교통 여건 개선은 물론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지는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으로 부산 남항과 남항대교가 펼쳐 있어 탁 트인 조망권이 장점이고, 일부세대의 경우 테라스, 펜트하우스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조망과 함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A 타입은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되었다. 현관에는 신발장과 현관창고가 있어 외출시 사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이 위치한다. ‘ㄱ’자형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고, 거실 펜트리는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전용 84㎡ 타입과 더불어 105㎡(53세대), 113㎡(28세대) 대한 인기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이후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공간 활용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천마산, 장군산, 진정산 등 다양한 도심 속 산이 접하고 있으며 단지 앞으로 바다가 펼쳐진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부산의 대표적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비롯해서 송도해수욕장, 거북섬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다.

 

자연 휴식과 관광 시설을 동시에 도보권으로 누릴  있어 오션 라이프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단지 뒤편으로 위치한 천마산에는 지난 21 10월에 천마산 복합전망대  관광모노레일 조성 사업이 착공되어 23년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부산항을 가장 아름답게 조망할  있는 천마산 일원에 조성되는 복합전망대와 이곳으로 가는 부산 최초의 관광모노레일이 들어서 관광 자원 개발은 물론 지역 주거 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단지는 생활과 문화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충무동과 남포동이 위치해 있어서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하며, 대형병원인 고신대병원이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 동구 범일동에 조성돼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0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션라이프 프리미엄 갖춘 부산 ‘송도자이르네 디오션’ 26일 견본주택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