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지난해 서부산 최대 규모로 공급돼 던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부산’을 잇는 2차 프로젝트 펜타플렉스 메트로’가  공급을 알렸다.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부산시 사하구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이 곳은 지하철 1호선 동매역과 인접해 있으며 아니라 버스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출퇴근 편의가 우수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면 편리할수록 인력수급이 수월하며, 입주 관계자 및 방문객 이용도 편리하다”라며, “이 지식산업센터는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4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26년 착공예정) 등이 예정돼 향후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실제 이들 노선이 개통될 경우, 부산신항과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차량으로 1분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 부산해안순환도로가 지나며, 사상IC, 명지IC를 통해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장림지하차도도 연말에 개통될 예정으로,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된다. 개통 시 센텀, 부산역,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에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펜타플렉스 부산’을 통해 선보여진 다양한 특화설계를 고스란히 적용한다. ‘펜타플렉스 부산’은 공급 당시 기존의 아파트형공장과 달리 제조업 맞춤형의 다채로운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내 차량 진입층에는 2곳의 대형 하역장이 조성된다. 또한, 15층까지 이어지는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설치돼 층간 물류 이동편의가 뛰어나다. 지상 8층까지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 호실 앞에 차량이 진입할 수 있어 우수한 물류 상/하차 편의를 자랑한다. 게다가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가 적용돼 2.5t 화물차의 교행도 가능하며, 5.4m의 높은 층고는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기대하게 한다.

지상 9층~15층에는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가 공급될 예정으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 및 소규모 기업체의 입주에도 적합하다.

입주 기업의 편의를 더해주는 접견공간을 갖춘 대형 로비,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공용시설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총 2,900여평에 달하는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직원과 방문객들을 위한 풍부한 녹지와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입주 시 원스톱 비즈니스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다.

입주 기업은 전액 무이자로 중도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만 부담하면 돼 초기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이 적다.  현행 법령에 따른 입주업체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등 세금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세금 부담도 적다.

홍보관은 부산시 사하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1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메트로’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