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 포항 교육 최중심 입지에 74~114㎡·1,455세대 대단지 건립

이미지중앙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투시도

 

한신공영은 포항 북구 학산동 민간특례화 사업의 일원인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의 견본주택을 1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민간주택 분양에 들어간다.

‘학산 학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 53-1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 74, 80, 84, 107, 114㎡ 총 1,455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공원특례화 아파트로써 전체 공원면적 약 35만㎡ 중 주거시설은 약 7만㎡이고 나머지는 녹지와 13개 테마의 휴식공간, 놀이공간, 체육시설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24년 학산천개발이 완료되면 단지 전체를 공원을 포진한 분지형태의 단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포항에서 유례가 없는 교육특화단지를 선보임으로서 타 브랜드와는 다른 높은 변별력이 예상 된다.
‘학산 학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을 대표하는 포항고, 포항여중·고 등을 두고 있다. 포항지역 교육이 평준화가 되었으나 여전히 도심 중·고교에서 특목고, 서울, 연·고대 등 진학률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교육중심에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단지의 조성은 교주근접형(교육과주거가 가깝다)으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교 보건법 시행령 제3조(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따라 주변 유해시설을 들어설 수 없어 유해시설이 차단되어 우수하며, 단지 인근에 학원 밀집과 학산공원, 학산천, 우현도시숲으로 구성되어 자녀의 통학과 더불어 면학 환경 조성에 탁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에는 포항시 아파트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돌봄센터, 종로M스쿨, 독서실 등 날로 늘어가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교육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 내에서 돌봄센터와 유치원으로 영유아동들의 생활과 종로M스쿨로 내신중심의 심화 학습을 1가구 1자녀 무상으로 제공, 단지내 프라이빗독서실로 교육 원스톱 라이프로 양질의 교육서비스와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대된다.

대한민국의 눈부신 반세기 발전의 역사는 자녀교육의 열의를 가진 ‘맹부맹모’들이 이룩한 것이다. 이처럼 날로 인재인프라가 고도로 발전해가는 이때 자녀의 교육은 아직까지 초관심사이다 이런 현 시대를 반영한 이번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시티’는 ‘맹부맹모’들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소식이다.

부동산 경기가 많이 침체되고 있다고 하지만 대한민국의 ‘맹부맹모’들의 바람은 식지를 않고 있다. 교육특성화 단지들의 청약율은 아직도 식지를 않고 있는 실정이고 가격의 하락폭 역시 작은폭의 하락세만 보일뿐 경기침체에 따른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분위기이다.

견본주택은 포항 남구 상도동 499번지에 위치해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7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신공영,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견본주택 16일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