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부산시 사하구 일원에 들어서는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의 시공사로 대보건설이 최종 확정됐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신평·장림산업단지 인접 지하철역인 부산 동매역을 인근에 두고 있으며 지난해 서부산 일대 최대 규모로 공급된 ‘펜타플렉스 부산’의 뒤를 잇는 2차 프로젝트다.


대보건설은 공공신용평가 A+, 시공능력평가 54위에 걸맞게 최근 3년 동안 공공수주 TOP10에 랭크됐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분야에서 서울 구로, 경기 하남 등 다수의 시공실적을 확보하며 단 7년 만에 시공능력평가 순위에서 50여 계단 오르는 등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 ‘하우스디’는 ‘우리 가족의 행복 D-데이’라는 슬로건 아래 민간과 공공 아파트 60,000여 가구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도시정비사업과 민간개발사업(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에서도 다수의 성과를 달성했다.

최근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파이낸싱(PF) 자금 조달에도 성공했다. 하나자산신탁이 타 금융기관과 함께 하이브리드 신탁 방식으로 자금 조달을 지원하며, 대보건설이 건물 완공을 책임진다는 ‘책임준공확약’을 제공해 사업안정성을 강화했다.

단지는 올 2월에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을 완성하는 장평지하차도가 개통되면서 부산신항, 센텀,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부산 광역 교통의 최대 수혜지역에 단지가 자리해 부산해안순환도로와 약 800m 거리로 가깝고 사상IC, 명지IC 이용 시 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5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계획) 등도 예정된 상태다. 이들 노선 개통 시 부산신항과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 등의 지역을 전철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는 차량 진입층에 대규모 하역장 2개가 조성되며, 15층까지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연결된다.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지상 8층까지 적용될 예정으로, 각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 5.4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된다. 지상 9층~15층에는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 공급이 예정되어 있다.

비즈니스 편의를 더하는 스트리트형 상가에 상업시설과 접견공간을 갖춘 대형 로비,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의 공용시설도 조성된다. 여기에 총 2,900여평의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직원 및 방문객들을 위한 녹지 및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기본적인 세금 감면혜택 외에도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만 부담하면 되는 조건으로, 분양가의 최대 70~80%는 장기 저리 대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일원에 마련돼 있다.



태그

분양 포커스

전체댓글 0

  • 784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식산업센터 부산 '펜타플렉스 메트로' 분양...모듈형 섹션 오피스도 공급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