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 단지 앞 지하철 3호선 입지한 ‘초역세권’ 자랑…4월 11일 1순위 청약 접수
대구 범어 아이파크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 범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121㎡ 총 41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7㎡ ·59㎡ 총 30실 규모다. 이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84㎡ 143가구, 오피스텔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며, 향후 단지 바로 옆 범어 2차 아이파크 완공시 10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교통여건·교육환경·생활인프라·자연환경 등이 모두 우수한 단지다.

단지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도심 속 쾌적한 숲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대구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며 다양한 인프라 시설 및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어 뛰어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대구 도심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해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이에 더해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에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 됐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을 정차할 예정인데,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된 만큼 향후 더욱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 여건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는 교육열이 높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공급된다. 대구 수성구는 지방 지역에서 강남 대치동으로 불릴 정도로, 교육열이 뜨거우며 서울 못지않은 대표 명문 학군지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대구의 대치동 학원가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만큼, 자녀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신고에서는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국 수석과 대구지역 수석을 동시에 배출한 만큼, 자녀 교육을 염두에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이 위치해 있는데 수성구청이 단지 인근으로 이전이 확정된 만큼 관공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에 더해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는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대구 대표 도심 속 공원인 범어공원은 등산로,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공원에는 시문학동산, 유적지 등의 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국립대구박물관이 공원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 전 세대는 조합원 세대 및 일반분양 세대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에 동일한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로 시공될 예정이다. 세계 1위 독일 시스템 창호인 베카 창호를 비롯해 세계 욕실 브랜드 파워 1위 콜러의 주방가구 및 욕실 용품, 이태리 세라믹타일, 전문가 집단 선호 브랜드 1위 이건 마루의 광폭 강마루와 중문, 국내 1위 동성사의 개방형 시스템가구 등 7가지 고급마감재가 적용된다.

단지는 아파트 세대당 1.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 세대 아파트 지하 창고가 지급된다. 또 발코니 확장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주방 및 수납공간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된다(84C 타입).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나무 사이 산책로와 숲속 테마의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 친화적 조경 설계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시니어가든,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또 공간의 제약 없이, 집 안팎에서 스마트하게 아이파크만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주거 생활이 더욱 편리해진다. 안면인식 시스템(공동현관),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주차유도 시스템 등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집안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조명 시설은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통해 조그다이얼로 색상 변경과 밝기 조절을 10단계로 자유롭게 할 수 있어 공간마다 입주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11일, 2순위는 12일이다. 오피스텔 청약 접수는 13일 진행된다.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오는 10월 입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402-3번지 위치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71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모두 갖춘 ‘대구 범어 아이파크’ 5일 견본주택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