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장유신도시내 들어서는 '장유자이 더 파크' 아파트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김해시 구도심을 대신해 새로운 주거중심과 중심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장유 신도시 신문동에 위치한 장유자이 더파크 단지 내 상가는 인근 대청초등학교는 물론, 단지 반경 1.5㎞ 내에 위치한 7개 초등학교의 통학로로 사용되고 있는 장유로를 따라 상가 전면을 배치했다. 주변 단지 내 상가들과 도로 좌우측으로 스트리트형 상권을 형성하는 2층 규모 총 21개 호실의 상가로 설계됐다.
상가 인근에 위치한 대청초등학교의 경우 총 학생수가 51개 학급, 1,087명에 달하며, 주변에 위치한 학교들과 합해 약 4,300여명에 달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상가 2층에 위치한 3개 호실이 각각 학원과 태권도장, 심리 상담소 등으로 입점이 완료되어 있으며, 장유로를 따라 인근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도 몇몇 학원들이 입점해 인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나, 학습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수에 비해 학원의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비단 영어, 수학 등의 주요 과목만이 아니라 예체능 계열의 학원 역시 많이 부족하여, 신규 학원 창립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예비 원장님들의 분양과 임대문의를 받고 있다. 도로에서의 양호한 접근성과 자녀의 연령층이 영유아, 초등생이 주를 이루는 젊은 부부들이 입주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 특성 상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원 운영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선착순 분양 호실지정계약 중에 있으며, 현재 분양 중인 호실들에 대해서는 분양주와 임차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3년 임대료 지원, 3년 대출이자 지원, 3개월 렌트 프리 제공 등의 이른바 “3ㆍ3ㆍ3 특별혜택지원”을 시행 중에 있다.
한편 ‘장유자이 더 파크’ 아파트는 총 7개동, 587세대 규모로 전용면적은 59~125㎡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