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9(수)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조감도.  

 

 

경북지역 첫 국제학교가 포항 펜타시티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포항시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기숙형 국제학교 설립계획을 밝혔다.


시는 펜타시티 내 약 6만6000㎡ 규모의 부지에 초등학교(6년)를 비롯한 중·고교(각 3년) 12학년 과정을 갖춘 경북지역 첫 국제학교를 2028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올해 하반기까지 경제자유구역 2단계 확장을 승인할 예정이며, 이후 학교 부지를 최종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포항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담 테스크포스팀(TF팀)을 구성, 국제학교 설립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한 사업 추진에 나섰다. 영어권 국가에 본교를 둔 학교 2곳과 접촉한 포항시는 지역내 분교 설립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포항지역에 국제학교 설립의 당위성 확보와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현실적인 논의도 관련기관들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포항시는 시의 재정부담은 최소화하고, 국제학교와 관련한 시민들의 혜택은 극대화하는 방안도 모색중이다.


포항지역의 국제학교 설립은 글로벌 NO1인 포스코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핵심시설이다. 이는 외국인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교육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장기체류가 가능해 투자유치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이 뿐만이 아니라 포항지역에 국제학교가 설립되면 포항의 브랜드 가치도 올라가 세계적인 도시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다 글로벌 인재 육성은 물론, 해외유학이나 어학연수도 지역에서 가능해 우수인재를 지역에서 배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펜타시티내 신설 대련초등학교가 내년 개교예정인데다가 국제학교까지 들어서게 되면 교육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현재 공사중인 ‘우현동~이인지구 도시계획도로(대로3-27호선)’ 개통시 원도심에 위치한 포항고, 포항여고, 대동고, 영신고, 중앙여고, 유성여고, 포항중, 포항여중 등 통학도 용이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펜타시티 내에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가 분양 중이다.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내 A5블록에 위치하며, 건축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522가구다. 전용면적별 공급가구수는 84㎡ 359가구, 117㎡ 158가구, 148㎡ 1가구, 165㎡ 2가구, 199㎡ 2가구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수납강화 新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최상층에는 고품격 펜트하우스를 조성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발코니 확장 선택시 현관중문, 엔지니어드 스톤 등 1,500만원 상당의 무상옵션 품목을 제공한다. 


한편,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올해 3월 입주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07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 펜타시티 내 국제학교 설립…‘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