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여수 블루써밋 조감도

 

최근 여수에 대규모 개발호재가 몰리면서 인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발로 인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고용창출이 이뤄지면 임대수요가 풍부해져 수익형 부동산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개발호재로는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가 있다. 이 사업은 해상 케이블카뿐 아니라 특급호텔, 골프장, 테마파크, 마리나, 상업시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총 사업비 1조5000억 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사업으로 연간 국내 관광객 385만여명의 관광객이 유치되면 여수 관광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조2000천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4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임대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 다른 사업으로는 여수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GS칼텍스, LG화학 기업의 신증설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은 GS칼텍스가 에틸렌 70만 톤, 폴리에틸렌 50만 톤을 생산할 수 있는 복합분해시설(MFC)을 건설하고, LG화학의 올레핀 생산 공장 증설이다. 건설 기간 중 연간 약 200만개 일자리와 설비 가동에 따른 300명 이상의 고용 창출, 1조원에 달하는 여수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작년 9월, 여수신북항 건설사업이 올해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총 1천360㎡ 규모의 항만 외곽시설을 구축하는 공사로, 총 1천33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방파제에는 국내 최초의 '오션 오르간'을 비롯해 오르간 등대, 해시계 광장, 전망대, 산책로 등을 설치해 여수의 주요 관광지로 활용되도록 조성했다. 여수신북항은 서남해권 항만서비스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할 뿐 아니라 향후 여수 관광산업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가운데 여수시에 들어서는 여수 블루써밋의 공급 예정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여수 블루써밋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전용면적 20㎡ 미만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새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간주되며, 법인이 사택으로 사용시에는 취득세 중과 배제된다.

 

샘코건설이 시공을 맡고 골든써밋이 시행위탁하며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여수 블루써밋’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총 272실이며, 전용면적 20㎡ 미만으로 구성된다.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관광지인 엑스포와 오동도에 근무하는 호텔업계 근로자부터 광양만 경제자유구역, 여수국가 산업단지 내 종사자 등 임대수요가 많다. 여수는 1~2인 가구가 많은 지역으로 임대가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남해고속도로(영암~순천, 순천~부산),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순천IC, 동광양IC를 통해 타도시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수산단과 10분 거리로 시내에는 통근버스 교통량이 많아 차가 많이 막이는 것과 달리 교통체증이 없어 여수산단 근로자들의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KTX 여수엑스포역 도보 10분,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차량 10분, 여수공항 차량 20분 이내 등 어디로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주요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쾌속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인근 자연환경 조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2베이(Bay) 특화 설계를 적용하며, 거실과 침실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방감도 높였다. 복층형, 테라스 서비스 면적(일부 호실)을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고품격 마감재를 사용해 호텔급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건조기, 폴딩드레스룸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고품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옥외정원, 카페테리아도 들어선다. 주차장은 법정대비 주차대수 이상으로 넉넉하게 공간을 확보했고,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주차의 편의성까지 극대화하였다.

 

홍보관은 전남 여수 박람회길 1 국제관 B동 1층 BB105에 위치해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4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발호재 수혜받는 수익형 부동산 ‘여수 블루써밋’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